Asia & Middle East/Turkey

코시국 터키여행 17. 발랏지구, Pierre Loti Hill

soynani 2022. 1. 25. 22:27
반응형

굿모닝! 이번주는 기말고사가 있는 주다

지내면서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경우는 거의 없어서 시험치는데 문제없겠거니 했는데 오늘따라 인터넷이 왜 이렇게 말썽인지 모르겠다 

시험치다가 페이지가 안 넘어가서 학교에 연락해서 재시험 칠 수 있도록 조취를 받았는데 치다보니 또 멈춘다

하,,, 해외 전화도 안터져서 학교에 전화도 못하고 결국은 어찌어찌해서 풀어냈는데 망했뜨아 흑

(그래도 이 날 하루만 인터넷이 문제였고 다른 날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나쁘지 않게 시험을 봤똬)

 

시험을 치고 일행분이랑 발랏지구에서 만나기로 했다

구글맵에서 안내해주는대로 갈라타 다리에서 버스를 타려고 하는데 기사님께 물어보니 죄다 안간다는거다

분명히 구글맵에 이 버스타라고 하는데 이게 무슨일이냐!!! 

 

그렇게 버스를 3번 보내고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물어보고 이거도 안간다고하면 택시를 타자싶었는데

오 간단다!! 천만다행이다

아마 내가 서있던 정류장이 거의 종점이였는데, 안간다는 버스들은 운행을 마친 버스들이였던거같다  

발랏지구(Balat)에 도착했다 발랏지구는 원래 달동네였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는 도시재생사업으로 동네가 아기자기 잘 꾸며져있어 갬성 포토를 찍으러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벽색깔이 알록달록 이쁘다 느낌있는걸?

동행 언니를 만났다

처음으로 여자 동행을 만났다 아 아니다 두번째구나

요즘 터키 여행하시는 남자분들이 많은거같다

길 가다가 마주치는 한국인들도 남자들이고 동행글 올려서 연락오는분들도 거의 다 남자들이다

언니도 거의 남자분밖에 못봤다고 한다

영화촬영을 하는지 거리에 사람들이 많았다

영화배우 있는거아니야? 오 신기해!!

돌아다니다가 한 카페에 들어왔다

한 젊은 남자 사장님이 하시는 곳이였는데 분위기있고 예뻤다

언니가 오렌지 쥬스가 먹고싶어서 메뉴판에는 없지만 혹시나 가능한지 물어봤는데 가능하다고 하는거

오 대박이다!! 하고 기다리고있는데.. 슬금슬금 나가시더니 슈퍼가서 오렌지 사오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너무 웃겼다

커피 다 마시고 나와서 걸었다

닭들이 돌아다닌다

꼬꼬댁 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

고영희도 빠질 수 없쥬? 

파나르 그리서 정교회 대학교

언덕에 위치해있다,, 학생들 등교하기 쬐매 힘들겠다

동네 자체가 경사가 있는편이다

걷다가 언니가 사진 잘나올거같다고 서보라고한다

사진 찍어주고~ (나 머리 많이길었네?)

언니는 뒷 일정이 있어서 먼저 가고 나는 혼자 남아서 발랏지구를 더 돌아봤다

목말라서 석류쥬스 한 잔 사먹었다!! 터키있을 때 많이 먹어둬야지

이쪽은 포르투갈 리스본 느낌이 난다

오늘 구름이 짱 예뿌다...

동네를 빠져나와 바다쪽으로 나왔다

사람도 별로 없고 조용하니 좋았다!! 벤치에 앉아서 잠시 멍때려줬다

여기도 낚시꾼들이 있다ㅋㅋ터키 사람들을 낚시를 참 좋아하는거같다

이대로 집에 돌아가긴 아쉬워 어디갈까 생각하다가 며칠 전에 일행분이 가르쳐준 피에르 로티 언덕 (Pierre Loti Hill)에 가보기로 했다

T5트램을 타니 금방 도착했다

트램라인이 해안을 따라서 있어서 경치를 보면서 올 수 있었다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보자! 올라가면 전망대와 레스토랑이 있다

케이블카 기다리는 중

케이블카는 이스탄불카르트로 탑승이 가능하다

탑승완료!!

올라간다아~

음 근데 언덕에 무덤들이 있었구나 몰랐네.. 

공동묘지라고 하면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어떻게 이런 묘지 꼭대기에 레스토랑을 만들 생각을 했을까? 

신기하면서 궁금하네

전망대 도착

골든혼 전망이 한 눈에 보인다 멋지쥬? 

밤에와도 예쁠거같다

원래 레스토랑에서 차이티 한잔 마시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담배를 너무 많이 피고있어서 그냥 내려왔다

담배냄새 싫어효오

 

숙소로 돌아왔다

씻으려고 하는데 에민이 레스토랑 놀러오라고해서 잠시 들렀다

오늘 알리의 아프간 친구들이 레스토랑에 놀러 왔다고한다

그래서 아프가니스탄 음식을 만들었다며 맛보라고 한다 

내 생에 첫 아프가니스탄 음식이다 너무 신기해에!!!!!!

당근, 건포도 등이 들어간 볶음밥이였는데 맛이 나쁘진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