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Portugal

[나혼자유럽/신트라-호카곶-카스카이스] 리스본근교 둘러보기

soynani 2016. 1. 3. 16:15
반응형

2013년 12월 11일
본격적으로 관광한 첫쨋날

룰루 이다!!!!! 개쒼나
빵순이인 나에게 눈뜨자마자 빵을 주시다니 꺄
든든하게 빵먹구 나왔다
날씨가 흐리긴 했지만 춥지도 덥지도 않은 딱 좋은 날씨!
오늘은 신트라-호카곶-카스카이스를 둘러보기러 했다

 

신트라로 가는 전철을 타러 가는길에 있는 호시우광장
근데 어제부터 느꼈지만 포르투갈에는 이상한 냄새가 나는거 같다
무슨 냄새지ㅋㅋㅋㅋㅋㅋ큐ㅠㅠ
사람들도 신기하게 쳐다보고... 동양인 처음보나ㅠㅠ
뭔가 포르투갈 맘에 안든당

신트라역 도착!!!
버스 일일권 10유로 짜리 살려구 버스기사 할아버지한테 얘기했는데
영어가 당췌 안통하는거 뭐 포르투갈어로&%&%&$@# 거리시다가
결국 내보고 계속 내리라카는거 또르르르르
그때 어디서 나타난 한국인 언니
나보고 도와드릴까요 이러시길래 네!!!!!!! 캄서 일일권 사고싶다고 했쥐
그 언니가 뭐 이상한 언어써서 버스티켓 구입해줬다!!!!!
우왕우왕 감사해융
알고보니 그 언니 스페인어를 썼었다
포르투갈어랑 스펜어랑 비슷비슷해서 의사소통이 된다구 하던데
진짜였구나 신기해라
그 언니는 스페인어 배우러 일년정도 멕시코에서 지내셨다고 한다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맞는것 같다????)

언니랑 같이 페냐궁전 관광하구
서로 사진도 찍어주고

(나 찾아봐랑)
저기서 밑에 내려다보는 풍경 쩔었다

마을이 옹기종기 모여서 예뽀예뽀

 
 
 
 
궁전 관람 후 언니랑 산길 따라서 정상까지 올라갈랬는데
갑자기 비가 내렸다

 

한방울씩 떨어지더니 우두두두두 쏟아지기 시작했다
결국 후퇴!!! 정상 몬올라가고 내려왔다
내려오니까 또 비그치고잉 이런 망할 날씨!!!!!!ㅎㅎ
언니는 이제 따른곳을 둘러본다고 하셨고
나는 호카곶에 가기 위해 버스를 탔다
 
가는길에 신트라에서 트라베세이루와 이름모를 빵 사먹었는데 그저 그랬다... 난 여행만오면 입맛이 없어지는 것 같다
분명히 한국에서 먹으면 맛있었을텐데

호카곶 도착!!!!
유라시아 대륙의 최서단이라는 호카곶
솔직히 볼껀 없었다 그냥 기념비 하나 세워져있구
근데 먼가가 좋았다 의미있었다
내가 유라시아 대륙의 최고 서쪽에 와보다니!
지중해 바다도 처음 보구~ 넘예뽀

기념비

아름다운 지중해바다여~~~

그런데 바람이 저어어어엉어엉말 많이 불었다
사진을 보면 아시다시피...ㅋㅋ 머리 엉키고 난리났다
카메라 날라갈까봐 너무 무서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혼자 셀카찍으면서 놀구있는데
한 중국인 아저씨가 다가와서 "사진찍어줄까?" 이런다
이 아저씨도 혼자 여행을 오셨단다!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오늘 일정이 비슷해서 같이 돌아다니기러 했다

아저씨의 이름은 Wu Tim
중국 베이징에서 오셨구, 혼자서 여행하는걸 좋아하신다고 했다
얼마나 좋아하시는지 남극 북극을 제외한 전 대륙을 다 도셨다
가본 여행지 중에서 남미가 제일 좋았다고 하셨다!
남미 정말 추천한다고 나중에 꼭 가보라고 하셨다
한국도 3번인가? 방문하셨다고 했다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카스카이스 해변으로 고고고~!

 

카스카이스 가는 버스탔는데 친절한 할머니 만나서
관광할만한도 추천해주시고 어디서 내려야하는지도 말해주시고
할머니 짱이에융!!!!

카스카이스해변 도착!
이 해변 여름에는 유럽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온다고 한다
역시 해변은 여름에 가야 하는거지...?
사람도 한 명도 없구 썰렁~.~
근데 또 비가 내리기시작했다 띠로리!!!!!
이놈의 날씨는 왜이렇게 안좋은지 하...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하고 리스본으로 가는 전철을 타야했다
또르르르르르르르
전철을 탔는데 한 외국인 아저씨가 우리에게 어디서왔냐고 물었다
나는 한국, 아저씨는 중국에 왔다고 하니
자기가 동양에 관심이 많다고 막 신나셔서 얘기를 하셨다
이 아저씨는 포르투갈 사람인데 미국에서 십년 넘게 살다가
잠시 포르투갈에 들어왔다고 한다
그리고 몇 달후에 베이징에 한 대학교에 교수를 하러 간다고 했다
막 얘기하다가 아저씨가 오늘 친구들이랑 크리스마스 파티하는데 너거들 올래?
이러신닼ㅋㅋㅋ외국인들은 원래 이런가?
말 몇마디 했다고 파티에 초대하고 참 신기하다
가보고싶었지만 피곤하기도하고 비바람맞고 상태가 만신창이였던지라
No thanks 라구 했다!
cais do sodre 역 도착
외국인 아저씨가 호시우광장까지 걸어가는 방법도 친절하게 갈켜주고
꺄 사람들 왤케 친절하고 착한거?
아침까지만해도 리스본 이미지 별로 안좋았는데
리스본이 좋아지고있어

 

걷고 걷다 호시우광장 주변까지 왔다!
중국인 아저씨가 저녁 사주셨다 대바규ㅠㅠ
마이ㅕ쪙마이쪙
저녁먹으면서 다음 여행지들에 대해서 얘기했는데
내가 영국 간다고 하니까 UK 비자를 받았냐고 했다
엥...? 그게 뭐지 멘붕 ㅇ0ㅇ 안받았다고 하니까 그거 없으면 영국 몬간데
뭐? 헐.... 나 영국가는 저가항공도 예약해놨고 숙소도 예약해놨는데
뭐 영국을 못간다고?!?!?!?!?!?! 띠로리 헐
충격먹어서 띵~하게 있는데 그러면 쉥겐 비자는 받았녜
그거 없으면 유럽 여행 못한다는데... 엥?
쉥겐 비자 그건 또 뭐여 난 그런거 안받았는데 지금 유럽에 와있는데?
멘붕에 멘붕에 멘붕!!!!!!!!!!!!!
놀래서 와이파이 잡아서 검색해보니까
아항 중국은 해외여행 할 때 각 나라마다 비자가 필요하다고 한다
유럽 국가들은
쉥겐 조약
(국경시스템을 최소화하고 국가간 통행에 제한을 없게 함)
이라는 것을 맺고있어서
우리 같은 관광객은 처음 입국한 국가에서 입국심사를 받고
6개월 이내 최대 90일까지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들수 있다.
아... 내가 이래서 리스본에서 입국심사를 안했구나
이런 멍충망충ㅋㅋㅋㅋ진짜 이런 기본적인것도 안알아보고 가다니
너무 준비없이 온것같다
그래도 중국인 아저씨 덕분에 쉥겐조약도 알게됬규
크크크크킄크
쨋든 저녁 다 먹고 아저씨랑 메일주소랑 폰번호 주고받고 바이바이했다
숙소에 들어와서 산타후스타 엘레베이터 가서 야경구경이나 할려구 했는데
밖에 불량소년들이 있어서 무서워서... 그냥 잤다
반응형